[기사스크랩]이스포츠랩 경기도 최초 학원 인허가 취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스포츠랩 조회 142회 작성일 20-01-09 15:42

본문

[자료제공 = 더매치랩] 더매치랩이 지난 12월 용인교육지원청으로부터 정식으로 학원 인허가를 받아 경기도 최초의 이스포츠 학원을 설립했다. ‘ESPORTS LAB’은 서울지역에 편중되어 있던 기존 아카데미들과 다르게 용인수〮원성〮남 지역 등 경기남부지역에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이스포츠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더매치랩 변성철 대표는 “프로게이머는 상위 0.01%의 영역이다.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교육과 다양한 입단 기회를 제공하고 대다수의 학생들에게도 후회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 이스포츠랩은 트라이아웃을 통해 선발한 8명의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스포츠랩의 목표가 프로게이머 양성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김현후 원장은 “2017년부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하며 학부모들과 교육현장으로부터 다양한 요구를 들어왔다”며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이 전문가에게 가능성을 평가받고 후회 없이 훈련받을 기회가 있다면 그 결과에 대해 스스로 납득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스포츠랩에서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프로그램은 원데이 클리닉이다. 원데이클리닉은 전문 코치에게 프로게이머의 가능성을 테스트 받고 진로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스포츠랩은 또한 겨울방학을 맞아 ‘LOL 겨울방학 1달 완성’, ‘프로게이머 진로직업 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기 중에 시간이나 거리의 제약으로 오기 힘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간 안에 집중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커리큘럼과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